페이트 그랜드 오더 서번트 감상 3. 쿠 훌린 [얼터]


 제 맘대로 쓰는 페그오 서번트 감상 3탄입니다. 개인적으로 끄적이고 싶은 꺼리가 있는 서번트가 생기면 쓰고 있기 때문에 주기는 매우 불규칙 합니다만.. 뭐 쓰고 싶은 걸 쓸려고 하는 거니까요.

 쿠 훌린 얼터는 5장 스토리에서 주역으로 활약하고, 끝나고 나면 스토리 가챠에 정식으로 편입됩니다. 하지만 후반부 스토리 가챠에 편입된다 = 픽 업이 아니고서는 만나보기가 힘들다는 것이 정설이기 때문에.. 리세마라로도 얻기가 힘든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초반에 나왔을 때는 좋긴 좋지만, 같은 5성 버서커인 킨토키에게는 밀린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왜냐하면 보구 대미지의 배율이 아주 높은 것도 아니고, 무엇보다 스킬에 공뻥이 없었기 때문에 5성 버서커 치고는 딜러로서의 면모가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스킬셋]
- 정령의 광소 A : 적 공격력, 크리티컬 발생 다운 3턴
- 화살막이의 가호C : 회피부여 2회, 방어력 업 3턴
- 전투속행A : 자신에게 거츠 상태를 부여 5턴

 다만, 보시다시피 버서커에 어울리지 않게 생존기가 2개나 달려 있다는 것이 쿠 훌린 얼터를 OP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특히, 화살막이의 가호C의 경우, 스킬을 6랩까지 올리면 쿨타임이 6턴으로 감소하기 때문에, 전투 시작하면서부터 바로 쓰고 운이 좋으면 보스 때까지 1~2회 + 스킬 쿨이 3턴 정도 남는.. 살아남기에 아주 적합한 상황이 만들어 질 수 있습니다. 애초에 헤라클래스 역시 심안을 쓸 때 엄청 눈치를 보면서 쓰게 되는데, 그런 거 없이 초장부터 회피를 걸어둘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 큰 장점입니다.

 전투속행A는 집중공격을 당했을 때의 보험 같은 느낌이지만, 보스전 1:1 에서는 엄청난 메리트를 발휘합니다. 코맨드 카드도 퀵,아츠,버,버,버로 되어 있기 때문에, 혼자 남으면 무조건 버버버 엑스트라가 가능한데요, 1:1에서는 보스가 어지간해서는 집중공격 한 후 거츠가 발동하기 때문에 다음 턴에 버버버 엑스트라를 또 때릴 수가 있죠. 결과적으로 킨토키가 동물회화 + 괴력으로 정수리 도끼 한 방을 내리찍고 퇴장하는 유리대포라면, 쿠얼터는 지속적으로 버스터를 때려넣을 수 있는 지속형 딜러인 셈입니다.


 어지간한 보구 난무로 한 번에 정리될 수 있는 보스라면 당연히 킨토키가 좋겠지만, 개인적으로 쿠얼터는 1열에 두지 말고 2열에 두었을 때 그 진가가 발휘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까 언급한 것처럼 보스와의 1:1 상황에서 너무 강력한데다, 보통 2열에 5~6번째 서번트로 배치하시는 마슈(...)와의 상성도 매우 좋거든요. 처음에 마슈가 무적을 걸어줘서 버티고 (화살막이의 가호는 사용되지 않으면 차감되지 않음), 타겟집중을 써서 또 버텨주면, 화살막이를 소진하지 않고 2~3턴을 버틸 수 있고, 그 사이에 또 화살막이의 쿨이 돌아오는 거죠.

 다만 굳이 약점을 꼽자면 역시나 생각보다 약한 (...) 보구의 딜, 그리고 NP의 충전이 매우 느리다는 부분 정도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근데 어차피 보구로 먹고 사는 서번트가 아니라서, 그냥 버버버 딜을 꽂아넣기 위해서 오래 생존한다~ 는 느낌으로 운영을 하면, 굳이 NP가 안 차는 것이 약점이라는 느낌은 아닙니다. 평소에는 리밋제로를 끼고, 이번 같은 이벤트 때에는 단독배수 예장을 장착해 주는 식으로 운영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네요. 여하튼, '보구가 주력이 아니므로, 굳이 2장을 뽑으려고 하지 않아도 충분히 강하다'는 점, '버서커이므로 모든 던전에서 죽창딜로 쓸 수 있어 범용성이 강하다'라는 점도 있어, 저같이 상성 찌르기를 귀찮아 하는 유저에게는 정말 딱 어울리는 서번트가 아닐 수 없습니다.

 

by Laphyr | 2016/07/18 00:25 | = 게임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Laphyr.egloos.com/tb/318132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