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5화 vs 2권

 공통루트(?)를 끝내고 슬슬 본궤도에 들어가기 시작한 시원찮은 그녀의 육성방법 애니메이션. 지난 주부터는 시나리오 부분, 즉 우타하 선배의 이야기가 다뤄지고 있습니다. 원작과 완전히 동일한 순서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에피소드들이 다뤄지면서 깨알같은 재미를 주고 있는데, 이번에는 우타하 선배의 초고를 둘러싼 토모야의 고민이 메인으로 다루어지고 있네요.


 우타하 선배의 초고는, 토모야의 경험담을 기반으로 한 언덕에서의 만남 -> 카노 메구리라는 소녀와의 관계진척 -> 전생의 인격, 루리의 발현 -> 이능배틀 요소첨가 -> 결국 맺어지는 남녀의 금단의 사랑이라는 플롯을 보여주고 있는데, 에리리의 평가대로 무난히 재미있어 보이는 요소들을 잘 섞어놓은 괜찮은 미연시 시나리오 (혹은 라노베) 인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토모야는 거기서 뭔가 부족함을 느끼고, 그것이 무언지 느껴보기 위해서 카토와 '데이트'를 해 보기로 결심하죠.


 ......여기까지의 흐름은 원작과 완전히 동일합니다. 
애니판의 스피디한 전개를 위해 토모야가 앓아눕는 사건을 빼기는 했지만, 어디까지나 우타하 선배의 시나리오가 메인이라는 것은 누가 봐도 인식할 수 있는 전개죠.

 이후, 원작에서는 로쿠텐바 몰에서의 카토와의 데이트가 약 20여 페이지에 걸쳐 다뤄지고 있으며, 여기서 코믹마켓 전문가 토모야의 덕후스킬 발동으로, 카토가 놀라기도 하고 기뻐하기도 하는 내용이 펼쳐지게 됩니다. 의외로 솔직하게 기뻐하는 카토의 모습에 토모야가 면박을 주기도 합니다만, 결국 여기서 '무언가'를 깨달은 토모야가 옛 여자 (우타하 선배)를 찾아감으로써 둘의 데이트 아닌 데이트는 싱겁게 끝나고 말죠.


 다만..
 애니에서는 이 20여 페이지가 정말로 사랑스럽게 재구성 되었습니다. 4화까지도 소설판과 다르게 '스텔스 성능', '무표정' 자체가 매력 포인트로 다가왔던 그녀입니다만, 이번 로쿠텐바 몰 에피소드에서는 애니 버프를 제대로 받았다고밖에 설명할 길이 없습니다. 우선, 너무나도 다양한 표정을 보여주는 것이 가장 큰 포인트. 원작에서도 토모야의 스킬에 놀라거나 사고 싶었던 물건을 사서 기뻐하는 모습을 보여주긴 하지만, 애니에서는 토모야의 루트 검색이나 손을 잡아줄 때의 표정 등도 섬세하게 묘사가 되어, 그 귀여움이 배가되었습니다.

 또한 마지막, 안경점 아이온에서의 에피소드도 살짝 편집한 것 만으로 귀여움이 증폭되었습니다. 원래는 안경점이라는 것을 알고 당황하는 토모야의 모습이 먼저 나와야 했지만, 순서를 약간 뒤바꿈으로 해서, 토모야의 안경을 빼앗고 자신이 고른 안경을 씌워주는 장면이 핵심으로 부각되었죠. 부끄러워하는 토모야 군의 모습에, 따뜻한 미소로 화답하는 카토의 모습은, 누가 봐도 메인 히로인에 충분히 어울리는 소녀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일방적으로 '카토 밀어주기'인 것처럼 보이긴 합니다만, 이후 토모야 군이 우타하 선배에게 따지는 대목을 생각해 본다면, 그만한 충분한 사유는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소설판 2권의 후반이 약간 억지스러웠던 것은 자신의 생각만을 강요하는 토모야의 모습이 부자연스러웠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카토와의 데이트가 너무 즐겁다는 것을 강조' 함으로써, '카노 메구리는 어디로 갔는가?' 라는 의문이 더욱 강조될 수밖에 없으므로, 이야기의 흐름상으로도 원작에서는 20페이지에 불과한 로쿠텐바 몰 데이트를 부각시킨 것은 굉장히 성공적이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당초에 기대했던 것처럼, 시원찮은 그녀의 육성방법의 경우 애니메이션도 굉장히 퀄리티 높은 작화 + 각본으로 재미를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소설판과 애니메이션을 비교하면서, 또다른 재미를 찾게 만드는 작품도 오랜만인 것 같네요.



by Laphyr | 2015/02/15 15:46 | = 애니메이션잡담 | 트랙백 | 덧글(5)

트랙백 주소 : http://Laphyr.egloos.com/tb/313373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벨제브브 at 2015/02/15 15:55
카토 갓...다만 전 카토갓이 애니에서는 너무 표정이 풍부해지고 상대적으로 좀 더 '여자아이'스러워진 게 오히려 불만. 원작의 카토는 그야말로 철벽의 멍함+마이페이스였는데 애니에서는 상대적으로 토모야에게 휘둘리는 느낌이라..
Commented by Laphyr at 2015/02/15 16:09
원작자가 이야기 하고 싶었던 것이 오히려 그거였는지..
사실 소설판에서는 로쿠텐바 몰에서 이 다음에 토모야가 케잌 주면서 아앙~ 하니까 됐습니다 하고 딱 잘라 거절하는 모습이 보이는 등 말씀하신대로 '철벽 + 마이페이스' 라는 느낌이 강했는데, 애니판에선 그런 게 좀 덜해졌어요.

덕택에 그 사이에 날뛰어야 하는 2대 히로인 에리리 - 우타하 선배의 캐릭터성이 오히려 떨어져 보인다고 할까..... 카토가 평범하게 예쁘고 귀여우니까 (= 원래는 노답 히로인) 작품 자체의 정체성도 약해진다고 해야되나..... 원작에서의 카토의 키워드가 변화였다면 애니판에선 재발견? 재조명? 그런 느낌이네요.
Commented by 크레멘테 at 2015/02/15 16:18
카토 귀여워요 카토 이런 히로인같지 않은 히로인이 오히려 끌리네요 세상 참(....)
헌데 동영상 국가차단..orz
Commented by Laphyr at 2015/02/15 17:06
하도 이런저런 특성을 가진 히로인들이 난리를 치다보니 이젠 히로인 같지 않은 히로인이 오히려 끌리는..
동영상 차단되서 안 보이나요? ㅜㅜ
어디다 올릴만한 데 없으려나?
Commented by 크레멘테 at 2015/02/15 17:10
다음팟 쪽이 그나마 안전하더군요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