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 かくしデレ (카쿠시데레) 애니메이션 #1

 작년 토라노아나 성인만화 매출순위 4위에 빛나는 효코로의 "かくしデレ" 애니메이션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잘 나가는 성인만화를 원작으로 H애니가 나오는 것은 이제는 당연한 공식이 되었지만, 솔직히 요즘 들어서는 원작의 매력을 살렸다기보다는 그 인기를 등에 업고 B~C급으로 만들었다는 느낌이 드는 작품이 많았습니다.. 한동안 이쪽(?) 계열 포스팅이 전혀 없었던 것은 안 봐서가 아니라 맘에 드는 작품이 없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번 카쿠시데레 애니메이션은 정말 만화책의 퀄리티 이상으로 뽑혀져 나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였습니다. 연재분량 기준으로 단 한 편에 불과한 내용으로, 이렇게 훌륭한 OVA로 만들었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

 대략적인 내용으로는, 류타로의 동생 히로아키가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아이인 노노카를 집에 데리고 왔는데, 어른인 척 하는 류타로의 태도에 어째선지 노노카는 굉장히 심하게 반발을 합니다. 이에 상황을 좋게 만들기 위해 히로아키는 영화 DVD를 빌리러 가고, 노노카와 류타로는 단 둘이 남게 되는데.


 류타로의 무시에도 굴하지 않고, 노노카는 그가 짜증나도록 도발을 계속합니다. 결국 그 이후에는 두 사람이 굉장히 친해지게 되는 이야기가 전개가 되며, 그 과정 속에서 비밀 하나가 밝혀지기도 하는데요..

 뭐 사실 연재분 1화 분량 짜리라, 내용이 많은 것도 아니고 대사가 많은 것도 아닙니다. 초반에는 위에서 말씀드린 상황이 잘 흘러갑니다만, 거의 대부분은 둘이서 친해지는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어요. 근데 이게 보통의 저예산의 경우에는 뻔한 장면들만 줄줄이 그려놓기 일쑤인데, 이 작품 같은 경우에는 원작에 존재하는 대사와 장면들을 충실히 재현하면서 분량들을 뽑아내고 있다는 것이 정말 대단한 점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원작에서는 지면의 한계로 A라는 상황을 1컷으로 압축해서 보여줬다면, 애니에서는 그 상황을 충실하게 재현하고 있었다는 거죠.. 그리고 그게 거의 끝까지 퀄리티가 보장이 됩니다.


 결국 두 사람은 오해를 풀고 화해를 하게 되고, 노노카는 또 오겠다는 인사말을 남깁니다. 불쌍한 히로아키는 좋은 쪽으로 오해를 합니다만, 뭐 이 작품에서 남동생의 비중은 그냥 설정 역할 A 이외 아무것도 아니니까요..  여튼 이 작품의 원작은 국내에서도 많이 알려진 상태인데, 그것이 그대로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졌으니 감상하실 대부분의 분들은 만족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나저나 개인적으로 더욱 불타올랐던 것은.. 노노카의 성우가 바로 카자네님이라는 사실입니다. 요즘들어 굉장히 활동이 뜸했는데, 이렇게 뜬금없는 작품을 통해서 만나게 되니 정말 반갑더군요. 뭐 명의는 유우코(悠湖)라는 전혀 엉뚱한 걸 쓰고는 있습니다만.. 제가 잘못 들은 거라면 예전에 카자네님을 핥핥했던 걸 무릎 꿇고 반성을 해야겠죠. 그만큼 개인적으로 확신이 있긴 합니다(..)

 여튼 각설하고. 원래부터 카자네님의 H씬 연기는 상급이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본인 명의로 TVA에 출연하신 이후에는 작품들이 많이 줄었지만, 왕성히 활동하던 시절에는 어떤 계열이든 대부분 다 출연을 했었고, 그것은 곧 그만큼 어떤 연기든 훌륭하다는 걸 증명하는 부분이기도 하죠. 이번에는 노노카 역을 맡으셔서, 카쿠시데레 = 데레인 것을 완전히 숨기고 있는, 츤데레의 변형 캐릭터가 데레를 보여주게 되는 모습을 아주 만족스럽게 표현해 주신 것 같습니다.


 영상, 시츄에이션, CV 모든 면을 통틀어, 개인적으로는 요 근래 들어 가장 만족스러운 성인용 OVA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국내에 많이 번역되어 돌아다니는 연재본에는 없었지만 단행본에는 후일담 형식으로 류타로의 노노카의 데이트 에피소드가 있었는데요, 그것까지 영상화 되지 않은 것은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 대신 다른 오리지널 에피소드가 들어가긴 했습니다만, 상업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어 원작의 후일담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2화가 나왔음 하는 바람이 생기네요.

by Laphyr | 2013/04/27 16:39 | = 애니메이션잡담 | 트랙백 | 덧글(5)

트랙백 주소 : http://Laphyr.egloos.com/tb/3019742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구라펭귄 at 2013/04/27 16:47
오호 이런거 나오는게 드문데 말이죠
Commented by Laphyr at 2013/04/27 16:52
오랜만에 퀄리티가 아주 만족스럽더라구요. 원작이 워낙 괜찮기도 했지만 (...)
Commented by Gior Chirico at 2013/04/27 18:44
오오 정말 오랜만에 이쪽(?) 감상이...
저도 이럴 때 아니면 게임만 하느라 잊고 사는데 간만에 잘 보겠습니다 흐흐
Commented by 쿠로코아 at 2013/04/27 19:17
이쪽 감상은 처음이네요..
Commented by 레뮤 at 2013/05/02 19:11
퀄이 좀쩔었습죠 흐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