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 역시 내 청춘 러브 코메디는 잘못됐다 3권


작가 : 와타리 와타루
일러스트 : 퐁칸8
레이블 : 가가가문고, L노벨


 역시 하치만의 청춘 연애 감각은 잘못 되어 있다, 그 3권. 좋지 못한 에피소드가 일어나도 툭툭 털고 다음 권에서는 일상의 이야기로 돌아가는 다른 작품들과 달리, 2권 종반부에서 생겨난 하치만과 유이가하마의 엇갈림이 3권에서는 가장 큰 소재였던 것 같다. 생각보다 그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려는 작품의 구성에 놀랐고, 그걸 '문제'로 받아들이기도 싫어하는 하치만의 의식구조에는 다시 한 번 놀랐다. 크크크크.


 생각해보면 이번 권은 나름대로 러브 코미디적인 소재가 풍성했던 것이 사실. 공인 히로인인 귀여운 코마치의 활약(?)으로 하치만과 유키노가 여러가지로 얽히고 있는데, 철벽의 얼음여왕으로만 보였던 유키노가 그렇고 그런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는 누가 생각이나 했을까. 특히 까만 앞치마를 둘러 보고는 사 버리는 모습은 너무 귀여웠다. 아니 이 작품에서 쟤가 저런 행동을?! 이라는 생각을 할 정도로 의외의 모습. 근데 거기다 또 충동구매냐고 물어보는 하치만 이 놈은 진짜.. 크크.


 이미 2권에서 러브 코미디 작품에 등장하는 정상적인 여자이이로서의 감정을 드러난 유이는, 이번 권에서는 그야말로 확인사살에 가까울 정도로 감정을 표출하기에 이른다. 작품의 매력포인트를 감안하면 조금 빠른 게 아닌가 싶지만, 그녀는 또 그런 솔직한 면이 매력이니까. 


 추가적으로 데이트(?)를 하는 모습을 유심히 관찰해 보건데, 적어도 연애 방면에서 유키노는 하치만과는 조금 다른 것 같다. 그녀는 그야말로 여고생으로서의 여러가지 인식이 굉장히 결여되어 있는 건 사실인데, 스스로 그걸 잘 알고 있고, 또 배우려고 한다는 점이 긍정적으로 비춰진다. 호의를 입으면 고마워 할 줄 알고, 칭찬을 받으면 솔직하게 기뻐할 줄 안다는 면에서, 발전 가능성이 농후하다. 

 얼핏 비슷한 캐릭터라고 생각되는 요조라와 비교하자면.. 요조라는 적어도 연애 방면에 있어서는 알 건 다 알면서 코다카 일편단심이며 이웃사촌부도 그러한 목적으로 만들어졌고, 활동하고 있다. 그에 반해 유키노의 경우 봉사부의 활동, 하치만과의 교류를 통해 몰랐던 사실들, 결여되었던 부분들을 채워나간다는 인상이 강하다. 핑크빛 농도는 요조라가 더 짙다고 말할 수 있지만, 솔직함으로 대변되는 투명도는 유키노가 더 높다고 표현하면 될려나. 뭐, 유키노도 러브 코미디를 시작하게 된다면 조금 다른 방향으로 이야기가 흘러갈 수도 있겠지만 말이다.


 결과적으로 문제는 하치만이다.
 이 시스콘 놈은 누군가가 자신에게 순수하게 보내는 호의마저도 제대로 받아들이지 못할만큼 뒤틀려 있다. 수년에 걸친 아싸 생활에서 얻은 고통과 상처가 그를 그렇게 만들었겠지만, 아무리 그래도 방어력이 너무 뛰어나다..

 과연 이 철벽방어 하치만은 누가 공략할 수 있을 것인가. 어라? 뭔가 이상한데? 러브 코미디 라이트노벨인데, 왜 히로인이 아니라 주인공을 공략해야 하는거냐. 크크크크.

by Laphyr | 2013/02/17 21:36 | = 라이트노벨 | 트랙백 | 덧글(4)

트랙백 주소 : http://Laphyr.egloos.com/tb/300404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about blank at 2013/02/17 22:15
하치만을 히로인들이 공략하는 소설이라는 부분이 크게 공감되네요. ㅋㅋㅋㅋ
Commented by Laphyr at 2013/02/17 22:28
뭐 이 녀석은 누가 솔직하게 고백한다고 해도 제대로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지가 않아서.. 크크..

1차 엔딩 -> 누군가 히로인이 하치만에게 호감을 갖는 시점
(넘사벽)
2차 엔딩 -> 히로인이 하치만을 공략해야 함 (새로운 시련 시작)

뭐 이런 느낌 ㅋㅋ
Commented by 여름눈 at 2013/02/17 23:08
에구치 타쿠야의 헤타레 연기가 인상적이였던 하치만 ㅋㅋㅋ
제발 드라마cd 그대로 애니화 !!
Commented by Laphyr at 2013/02/17 23:07
저는 원서를 사지 않아 드라마 CD는 들어보지 못했습니다만 일단 공식 홈페이지 정보로는 성우진은 그대로라고 하네요. ㅎㅎ 방영 전에는 꼭 들어보도록 해야겠습니다.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