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 11월 1주 애니 감상

 이제 정말 격주 애니 감상 블로그가 되어가고 있네요. 4분기에는 애니를 많이 보고 있지는 않은데, 다들 알짜배기의 재미가 있네요. 이번 주의 나친적은 좀 아쉬웠지만요.


 1. 길티 크라운 4화

 

[It's real. boy meets girl.]


 - 전체적으로 이제야 시작이라는 느낌. 슈우는 1화에서 이노리와 만났지만, 그것은 완결된 상태가 아니었습니다. 가이에게 떠밀리고, 상황에 떠밀리고, 제대로 된 자신의 판단을 내릴 수 없었죠. 보이 밋 걸 작품에서 소년이 소녀와 만난 후의 '결심'의 타이밍은 작품의 정체성에 굉장이 많은 영향을 줍니다. 마코토가 청춘남이 될 수 있었던 계기는 에리오를 뒤에 태우고 바다에 뛰어들 결심을 했기 때문이었고, 세이크리드 세븐이 중반까지 아쉬운 모습을 보였던 것은 아르마의 결심이 늦었기 때문이었죠.

 2~3화에서 슈우는 자신이 몰랐던 세상의 일면을 보고, 타인으로서 떠밀렸으며, 종국에는 당사자의 체험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그 감상이 어찌했든 boy에게 girl은 다가왔고, 슈우는 '널 믿어도 될까?' 라는 질문과 함께 이노리를 받아들였죠. 장의사에 들어가든 말든, 그건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봅니다. 1화에서 시작된 슈우와 이노리의 만남의 형태가 4화에서야 동등한 관계로 완결을 맺었습니다. 가이가 어떻게 되든, GHQ의 본의가 무엇이든, 두 사람의 이야기는 이제서야 시작되었을 뿐이니까요.

 사족으로.. 보이드를 꺼낼 때의 이노리 쨩이 너무 모에해서 버틸 수가 없네요. 카야노 아이 쨩은 이노리를 통해 모에 연기의 극한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인가!! 그리고 세가이 소좌도 점점 맘에 드는데요.. 생긴 것도 그렇고, '점잖은 히소카(헌터X헌터)'의 역할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2. 마켄키! 5화

 
 

[최강의 마켄 무라쿠모 등장! 하루 누나 최고!! ㅜ_ㅜ]



 - 하루 누나 대활약!! 3~4화에서는 어설프게(?) 타케루를 띄워주는 이야기라서 그렇게 마음에 들진 않았는데(얘는 그냥 변태짓 하면서 쳐 맞는 주인공이 잘 어울리는 듯?), 이번 화에서는 그야말로 타케루는 조연이고 우루치 & 하루코의 에피소드군요! 다른 아이들의 마켄은 드러났는데 하루코는 과연 무엇일까, 하고 궁금해 하던 와중에.. '후배를 이끌어 주는 믿음직한 언니'라는 이야기 주제도 멋졌고, 위기의 순간에 왕자님처럼 등장하는 연출도 멋졌고... 최강의 마켄, 무라쿠모를 소환한 뒤에..

 "후 헤븐즈 게이트는 상대가 세야 봉인이 풀리는데 너는 약해서 반응도 안 한다는 근데 그래도 넌 상대가 안 된다는 '-^"

 하면서 베어버리는 모습이 얼마나 멋있으시던지..........!! 아 시타야 노리코 님 낮은 목소리 너무 멋있어요 ㅜㅜㅜ 좀 더 화 내 주세요!!! 으흑흑. 마지막에 올라가는 타이틀도 초간지. 두둥!! <텐비 최강의 여자> 으흑흑 하루 누나..!!
 여튼 참 좋았습니다. 스타킹 만세.



 3. 페이트 제로 6화


 - 밸리 감상 등에서 '쉬어가는 화'라는 이야기가 많았는데, 저는 내용적으로 1화 이후로 가장 긴장감이 넘치는 에피소드였다고 생각합니다. 4~5화의 전투 연출이 정말 대단하긴 했지만, 솔직히 보여주기 식 첫 전투에서 탈락자가 발생할 것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았고.. 6화는 키레이 vs 키리츠구의 구도가 간접적으로 맞물려 들어가면서, 이제서야 진짜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드러났구나! 하는 인상이었네요. 건물을 아예 터뜨려 버리는 키리츠구의 패기에는 정말 입이 떡 벌어지더군요. 

 후반부의 길가메쉬 vs 키레이의 대화 장면도 어찌 보면 담담하지만, 어찌 보면 키레이의 본질을 꿰뚫는 '보구'가 사용된 것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날이 선 대화라, 마무리도 굉장히 맘에 들었습니다. '연출이 쉬어가는 화'라는 이야기가 맞지 않을까 싶네요. 작화도 묘하게 그러했고(.....)

by Laphyr | 2011/11/06 22:35 | = 애니메이션잡담 | 트랙백 | 덧글(2)

트랙백 주소 : http://Laphyr.egloos.com/tb/2869730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Gior Chirico at 2011/11/07 20:05
애니라도 이렇게 챙겨보시는게 놀라울 지경입니다
Commented by Laphyr at 2011/11/07 23:00
으흑 애니라도 봐야 스트레스를 풀 수가 있지요 ㅜ_ㅡ
생각나는대로 적어놓는 수준입니다 이제는 ㅋㅋ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